본문 바로가기

게임뉴스

7월1일 출시 [XSX/XO] 블래스터 마스터 제로

반응형

 

2021년 7월1일 [Xbox xls, ONe] 으로 기존의 블래스터 마스터 제로가 출시됩니다. 간단하게 게임정보 살펴보겠습니다.

 

돌연변이 쓰레기는 결코 배우지 않습니다! Blaster Master Zero가 Steam 데뷔합니다! Blaster Master Zero는 8 비트 스타일의 하향식 및 사이드 뷰 2D 액션 어드벤처 게임으로 NES의 황금 시대로 돌아갑니다. 이 게임은 개선 된 게임 플레이와 더 강력한 시나리오와 같은 새로운 게임 플레이 요소를 특징으로합니다.

 

개요

블래스터 마스터 제로 시리즈의 첫 번째 작품. 선소프트에서 제작한 초혹성전기 메타파이트 인티 크리에이츠가 라이선스를 받아서 리메이크한 게임이다. 정작 게임 이름은 영문판인 블래스터 마스터에서 따온 것이 특징으로, 편의상 BMZ라고 줄여서 부르기도 한다.

일본 국내에서는 그리 흥행하지 못한 게임의 리메이크일 뿐더러, 8비트 감성의 도트 2D 게임, DL 한정 게임이라는 한계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게임 자체의 호평에 힘입어 11만 건 이상의 다운로드를 기록하며 순항 중이다. 명작이라고 불리던 원작의 게임성을 훼손하지 않고, 편의성을 높이고 충실히 리메이크한 개념작이라는 호평이 주를 이룬다. 기본적인 골자와 전반적인 레벨 디자인은 원작과 비슷하지만 새로운 기믹과 보스, 그리고 원작의 마지막 스테이지였던 에어리어 8을 클리어한 이후에 돌입할 수 있는 새로운 스테이지 등 원작과 다른 부분들도 있다.

처음에는 닌텐도 3DS 닌텐도 스위치의 다운로드 전용 소프트로 발매되었으나 스팀 플레이스테이션 4로도 이식되었다.

 

 

 

 

다양한 생물이 공존하는 초록이 우거진 행성이었지만, 대규모의 전쟁과 환경 파괴에 의해 빙하기가 도래하고, 인류는 부득이하게 지하에 대규모로 이주할 수밖에 없었다.

오래 지속된 빙하기의 끝과 함께, 인류는 지하에서의 연구를 바탕으로 지구를 푸른 행성으로 복원할 계획을 개시했다. 같은 시기에 수수께끼의 혜성이 지구에 낙하하는 사고가 발생했지만, 생태계 복원은 순조롭게 진행되어, 인류는 지상에서 살 수 있는 환경을 되찾았다.

──그리고 수백 년 후.

로봇 공학 분야에서 이름을 날리는 천재 소년, 제이슨 프러드닉. 그는 어느 날, 본 적도 없는 생물을 발견한다. 어떤 자료에도 기재되지 않은 생물에게 호기심을 자극받은 제이슨은 그 생물에게 '프레드'라는 이름을 붙이고 조사를 시작하지만, 순식간에 놓쳐버린다.

제이슨은 프레드를 쫓아서, 한때 인류가 살았던 지하 세계로 발을 들이게 되었다. 그리고 거기서 한 대의 차량과 우연히 만난다. '소피아-III'라고 새겨진 그 차량은 제이슨의 탑승을 재촉하듯이 조종석을 열었다. 제이슨은 프레드를 데려오기 위해서, 소피아-III를 타고 모험을 떠나는 것이었다.

──지하에서 꿈틀거리는 수수께끼의 존재를 모른 채로.

 

 

스크린샷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