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Returnal로 전 세계 게이머들을 경악시켰던 핀란드의 개발사 Housemarque가 돌아왔습니다. 그들의 다음 작품, 사로스(SAROS)는 단순한 후속작이 아닙니다. Returnal이 쌓아 올린 로그라이크 액션의 모든 것을 계승하면서도 한 차원 더 높은 수준으로 진화한 야심작입니다. PS5 독점 타이틀로 2026년 4월 30일 출시 예정이며, Digital Deluxe Edition 구매자는 48시간 얼리 액세스 혜택도 누릴 수 있습니다. 지금 SAROS에 대해 알아야 할 모든 것을 정리했습니다.
SAROS란? Returnal의 정신적 계승자
SAROS는 Housemarque가 개발하고 Sony Interactive Entertainment가 퍼블리싱하는 액션 게임입니다. Returnal의 정신적 후속작으로, 해당 로그라이크 액션 게임의 토대 위에서 회사의 '게임플레이 우선' 어드벤처의 "궁극적 진화"로 묘사됩니다. Housemarque는 Returnal 이후 새로운 IP를 만들기로 결정했으며, Returnal로 특별하고 수상 경력 있는 무언가를 만들었다는 것을 알았지만, Returnal이 독자적으로 설 수 있기를 원했습니다. 이에 깊이 있는 3인칭 액션과 미스터리한 스토리텔링을 발전시키는 새로운 IP를 만들기로 결정했습니다.
SAROS는 불릿 헬, 3인칭 슈터, 로그라이크 요소를 결합한 3인칭 액션 게임입니다. Returnal 팬이라면 익숙한 구조지만, 시스템의 깊이와 스토리의 규모는 전작을 훌쩍 뛰어넘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 SAROS 기본 정보 요약
개발사: Housemarque (+ Nixxes, PlayStation Studios Creative Arts)
퍼블리셔: Sony Interactive Entertainment
장르: 3인칭 액션 로그라이크 (불릿 헬 요소 포함)
플랫폼: PS5 독점 (PS5 Pro 최적화)
출시일: 2026년 4월 30일 (Digital Deluxe: 4월 28일 얼리 액세스)
엔진: Unreal Engine 5
출시일과 얼리 액세스: 놓치면 안 되는 일정
SAROS의 출시일은 2026년 4월 30일입니다. 원래 3월 20일 출시 예정이었으나 이 3인칭 슈터의 출시일이 새로운 날짜로 연기되었습니다. 개발팀이 좀 더 완성도 높은 게임을 위해 시간을 확보한 것으로, 팬들은 오히려 더 나은 품질의 작품을 기대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스탠다드 에디션은 $70이며, Digital Deluxe Edition에는 4월 28일부터 시작하는 48시간 얼리 액세스와 익스클루시브 인포서 아머 세트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또한 SAROS의 어떤 에디션이든 선주문 시 '핸즈 오브 쇼어(Hands of Shore) 아머'를 받을 수 있으며, Digital Deluxe Edition을 선택하면 Returnal, Ghost of Yōtei, God of War에서 영감을 받은 인포서 수트 3종도 포함됩니다.
세계관과 스토리: 카르코사의 어둠 속으로
SAROS는 불길한 일식 아래 놓인 잃어버린 외계 식민지 행성 카르코사(Carcosa)의 섬뜩한 이야기입니다. 플레이어는 찾고자 하는 사람을 위해 무슨 일이 있어도 멈추지 않는 강력한 솔타리 인포서 아르준 데브라지(Arjun Devraj)를 조종합니다.
주인공 아르준 데브라지는 넷플릭스 시리즈 미드나잇 미사(Midnight Mass)와 어셔가의 몰락(The Fall of the House of Usher)으로 잘 알려진 배우 라훌 콜리(Rahul Kohli)가 목소리와 외모를 제공했습니다. 앙상블 NPC 캐스트가 각자의 시각과 개성으로 카르코사의 세계를 풍성하게 채웁니다. Returnal의 셀린 바소스 팬들을 위해 제인 페리가 셰리단 부샤르(Sheridan Bouchard)로 돌아옵니다.
일식은 모든 것의 중심입니다. 아르준이 카르코사를 통해 사이클을 진행할 때마다 세계에 부패가 추가되어 바이옴이 눈에 띄게 변화하고 위험이 고조됩니다. '블라이티드 마시(Blighted Marsh)'에서는 일식이 활성화되면 물 자체가 살아나 접촉 시 플레이어를 불태웁니다. 적들은 파워 무기로 정화하지 않으면 최대 아머 무결성을 갉아먹는 부패한 노란색 투사체를 발사합니다.
핵심 게임플레이: Returnal을 넘어선 새로운 시스템
SAROS에서 가장 큰 변화는 영구 진행 시스템의 대폭 강화입니다. 이 게임에는 영구 자원 및 진행 시스템이 있어, 각 캐릭터 사망 이후 이어지는 플레이스루에서 플레이어가 새로운 무기와 수트 강화로 데브라지의 장비를 영구적으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습니다.
전투에서의 새로운 핵심 도구는 솔타리 실드(Soltari Shield)입니다. 데브라지에게는 솔타리 실드라는 방어 도구가 있어 공격을 막고 들어오는 투사체의 에너지를 흡수할 수 있습니다. 흡수된 에너지는 데브라지의 오른팔을 카르코산 파워 무기로 변환시키고 이후 적 대상에게 방출할 수 있습니다.
또한 새로운 패리(Parry) 시스템도 추가되었습니다. 완벽한 타이밍에 R1 버튼을 사용하면 특정 투사체를 적에게 반사하여 파괴하거나 스턴시킬 수 있습니다. 사용하는 느낌이 굉장하며, 액션을 한 단계 끌어올리는 또 다른 방법입니다.
SAROS에서 사망은 불가피하며, 쓰러지면 '패시지(Passage)'로 이동합니다. 이곳은 게임의 중앙 허브로 에켈론 IV 크루의 생존자들과 아머 매트릭스에서 능력을 강화하는 도구들로 채워져 있습니다. 런에서 수집한 자원을 사용해 아머 매트릭스를 통해 인포서 아머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적절한 재료를 사용하면 최대 아머 무결성을 높이거나 실드 용량을 늘리는 등 영구 업그레이드를 적용할 수 있습니다.
💡 중급자를 위한 알아두면 좋은 팁
솔타리 실드 활용: 단순 방어가 아닌 에너지를 흡수해 파워 무기로 전환하는 공격적 도구로 활용하세요.
패리 연습: R1 타이밍 패리를 숙달하면 탄막 상황을 오히려 반격 기회로 바꿀 수 있습니다.
아머 매트릭스 우선: 매 런마다 수집한 자원을 적극적으로 아머 매트릭스에 투자해 영구 능력치를 쌓으세요.
일식 관리: 부패 수치가 올라갈수록 난이도가 급격히 상승하므로 파워 무기로 부패를 정화하는 루틴을 잡으세요.
PS5 최적화: 하드웨어를 극한까지 활용
SAROS는 PS5 독점 타이틀로 PS4에서는 지원되지 않습니다. 게임은 언리얼 엔진 5로 개발되고 있습니다.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Gregory Louden은 State of Play에서 SAROS가 PS5 Pro 최적화를 지원할 것이라고 확인했으며, 정확한 개선 사항은 추후 공개될 예정입니다.
PS5의 하드웨어적 특성도 최대한 살릴 예정입니다. PS5의 거의 즉각적인 로딩 속도로 사망 후 빠르게 다시 액션에 뛰어들 수 있으며, 정밀한 3D 오디오를 통해 보이지 않는 위협과 날아오는 투사체를 추적할 수 있습니다. 햅틱 피드백으로 아르준의 운명을 손끝으로 느끼고, 적응형 트리거로 이 세계의 외계 기술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4K 해상도로 카르코사의 놀라운 세계를 탐험하며 Housemarque 특유의 VFX로 구현된 숨막히는 불릿 발레 전투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마치며: SAROS, 2026년 PS5 최고 기대작
SAROS는 단순히 Returnal의 뒤를 잇는 작품이 아닙니다. SAROS는 Housemarque 게임플레이 우선 경험의 궁극적 진화입니다. 영구 진행 시스템의 심화, 솔타리 실드와 패리를 활용한 더욱 능동적인 전투, 그리고 일식이라는 독창적인 세계 변화 메커니즘은 이 게임을 단순한 반복 플레이 이상의 경험으로 만들어줄 것입니다.
현재 SAROS의 선주문이 열려 있으며, 스탠다드 에디션은 $70, Digital Deluxe Edition에는 4월 28일부터의 48시간 얼리 액세스와 익스클루시브 인포서 아머 세트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Returnal의 혹독한 난이도를 즐겼던 플레이어라면 지금 바로 위시리스트에 추가하고, Digital Deluxe Edition으로 남들보다 이틀 먼저 카르코사의 어둠 속으로 뛰어들 준비를 해두시길 강력히 추천합니다.
🔑 핵심 요약
SAROS | 개발: Housemarque | 플랫폼: PS5 독점 | 출시: 2026년 4월 30일 | 얼리 액세스: 4월 28일 (Digital Deluxe) | 장르: 3인칭 로그라이크 액션 불릿 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