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풀영상

사무라이 쇼다운 - 다카네 히비키 출격! (스킬영상)

반응형

사무라이 쇼다운의 타카네 히비키의 스킬영상이 공개되었습니다. 어떤스킬을 사용하는지 확인해보시고 타카네 히비키의 는 누구인지 간단하게 알아볼까유?

 

 

스킬영상

 

youtu.be/j4M7d9K7AoM

 

 

타카네 히비키

검 제작을 한동안 멈추고 있던 장인인 타카네 겐조의 딸. 어느 날 갑자기 찾아온 사내, 세츠나의 주문을 받은 겐조는 밤낮을 가리지 않고 검을 만든 끝에 팔십왕진일태도를 만들어 세츠나에게 건네 주었다. 세츠나가 떠나고 며칠 지나지 않아 겐조는 시름시름 앓다 죽게 된다. 틀림없이 그에게 원인이 있다고 단언하는 히비키에게 겐조는 '내가 본 것을 알고 싶거든 그 남자를 한번 쫓아가 보거라' 라는 유언을 남기고, 그 말을 근거삼아 여행을 떠나는 것으로 스토리 시작... 이지만 정작 인연대결이 일어나는 것은 세츠나가 아닌아마노 효 . 지옥문과 직접적으로 관련된 인물이 아니어서인지 엔딩을 보면 끝내 세츠나를 다시 만나지 못했다고 나온다.

 

 

사무라이 쇼다운

아버지의 마지막 말에 대한 답을 찾는 여행 도중, 알 수 없는 원념의 힘에 의해 텐메이 7년(1787년)으로 시대를 넘어 왔다.

적에게 칼을 겨누기도 주저하는 성격. 그런 그녀에게 있어 ‘적을 벤다’는 것은 가슴에 깊은 상처를 남기는 행위나 다름없다. 광기의 틈새에서 검을 휘두르는 그녀는 꽃을 사랑하는 마음 착한 여인으로 살아갈 것인가, 생명을 꺾는 살인마로 거듭날 것인가… 답은 그녀의 검 ‘코다마’의 칼날만이 알고 있다.

 


사무라이쇼다운의 시즌 3 DLC 캐릭터로 4월 28일 참전한다. 성우는 우에사카 스미레로 변경되었습니다.

원작보다 재밌는 캐릭터가 되었다. 접근해서 벤다가 히트시 다른 필살기와 무기날리기로 연결이 되고 수월을 뚫는다 또한 모아서 발동할 경우 필살기로 캔슬이 된다. 거기에 거합한다는 손에 닿는다면 장풍도 반격을 하며 뽑지 않으면 베지 않는다 후 원거리를 벤다가 연속기가 된다. 타이밍이 다소 빡빡하지만 익숙해진다면 굉장히 재밌게 사용할 수 있을 듯 하다.

참고로 해당 캐릭터는 과거 격투 게임 출연작에서 네오지오 포켓 버전을 제외하고는 하늘을 보고 누워 있는 포즈가 없었던 캐릭터였었는데, 여기에서 3d버전으로 구현되었다. 다만 쓰러진 자세가 땅을 보고 누워 있는 포즈와 비슷해서 헷갈릴 수 있다.

월화의 검사 제2막에서 세츠나를 찾아 떠났다가 차원의 문을 통해 사무라이 스피리츠로 넘어왔고 시즈카 고젠을 쓰러뜨린 뒤 다시 돌아간다. 아버지의 무덤에 찾아간 뒤 다시 여행을 떠나게 되는데 적을 베어죽인 수에 따라 아마노 효와 여행을 떠나거나 살인검사가 되어 혼자 여행을 떠나는 엔딩으로 갈라진다.

여담으로, 히비키를 선택한 쪽이 있을 경우, 라운드 시작 대사가 월화의 검사 때의 것으로 바뀐다!

 

 

엔딩

기본 대전 시작 대사가 '당신을... 베겠어' 인데, 검술을 익히기는 했지만 여행을 시작하기 전까지 사람을 벤 경험은 단 한 번도 없다.
그래서 히비키는 절단 피니쉬 성공 여부에 따라 엔딩 내용이 달라지는데 인연대결 직전인 6스테이지까지 모두 절단 피니쉬를 성공시키면 앞 스테이지까지는 "아니야, 아닐거야…."라는 대사와 함께 멘붕하면서 울먹이던 결정 승리 포즈가 전혀 달라지면서 "약하니까, 그렇게 되는 거야."라는 대사를 말한다. 승리 메시지에도 이런 변화에 대한 암시가 주어지는데 절단 피니시 성공 횟수가 늘어날수록 "이럴 수밖에… 없었다구요! 어쩔 수 없잖아!!!"(こうするしか…なかったのよ!仕方ないじゃない!) "이제는 싫어! 이상해질 것 같아…."(もうイヤ!おかしくなりそう…), "이제는… 익숙해졌어…."(もう…なれたわ…) 등으로 서서히 바뀐다. 이 상태로 엔딩을 맞으면 겐조의 묘 앞에서 '그 사람(세츠나)에게 더 가까워지고 싶다' 면서 썩소를 짓는 살인 검사로 눈뜬 모습이 그려진다.  격투 게임 치고 분기 엔딩이 많았던 월화의 검사 엔딩 중에서도 제법 화제가 되었던 내용. 참고로 아카리는 지상 한정이지만 절단당할 때는 식신을 미끼로 써서 도망가기 때문에 사람을 죽인것도 아닌데 충격받는 웃기는 장면이 나온다.

 

기본기부터 오의 대부분이 절단에 특화된 히비키인지라 이 조건을 만족시키는 건 어렵지 않지만, 만약 한번이라도 절단에 실패했다면 좀더 세상공부를 하려고 아마노와 함께 여행을 떠나겠다고 겐조에게 고하는 평온한 엔딩이 나온다.

 

 

스크린샷

 

 

 

 

 

 

히든엔딩

 

사무라이 쇼다운에서도 히든 엔딩이 존재한다. 야규 쥬베이를 만나기 전 무기 날리기나 비오의로 승리를 6회 이상 달성하면 볼 수 있다. 살인검객이 되기 전까진 상대에 대한 예의를 갖추거나 이국의 무기에 흥미를 보이는 모습을 보여주지만 타락한 뒤엔 상대를 무시하고 어떻게 상대를 베어버릴지 고민한다. 야규 쥬베이와 시즈카 고젠에 대한 대사도 달라지는데 어떻게 벨 것인가 어떤 느낌일지 기대한다. 타락 루트를 반복 클리어할 경우 게임 클리어 메시지도 바뀌는데 총 5가지다. 점점 살인에 빠져들어 집착하는 모습을 보여준다.

 

즐거운하루되세요~!

 

반응형